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폭염 대응 총력전...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진주시, 폭염 대응 총력전...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8.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시장, 노인복지시설 등
무더위쉼터 점검…예찰활동 강화
[진주시 제공]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가 폭염 대응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고령층 농업종사자 등 폭염 취약현장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조규일 시장과 관련 부서 공무원들은 지난 6일 문산읍 노인회관 및 진성면 하우스단지를 방문해 냉방기 작동여부와 냉방물품 구비 등 점검과 취약시간대 하우스 내 작업 여부를 꼼꼼히 점검했다.

한편 시는 폭염 시 외부활동으로 불볕더위에 무방비로 노출돼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에어컨이 있는 경로당, 마을회관 등 570개소를 무더위쉼터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무더위쉼터는 필요시 누구나 언제든지 쉬었다 갈 수 있도록 폭염대책 기간인 9월 말까지 운영하며 냉방비 예산 3억 4천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시는 지난 7월 28일부터 발효 중인 폭염특보에 대응해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T/F팀을 구성 운영 중이며 문자전광판, BIMS(버스정보시스템), 재난예경보시설, 마을앰프 등을 활용해 기상상황 및 행동요령을 홍보 중이다.

읍면동에서는 폭염 취약시간대(12~17시)를 중심으로 마을 가두 방송 및 현장 예찰 등 집중 점검하고 있다.

또한 문자메시지 등 신속한 전달체계를 구축해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재난도우미 1097명을 대상으로 재난 및 기상정보 문자메시지를 제공해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에 대한 안부전화, 야외활동 금지, 건강체크, 행동요령 홍보 활동을 전개하여 혹서기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