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고성군, 지역 에너지센터 시범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강원 고성군, 지역 에너지센터 시범 공모사업 선정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23.08.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청사 전경. [강원 고성군 제공]
고성군청사 전경. [강원 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군이 강원도 접경지역 및 영동지역에서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지역 에너지센터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7일 군에 따르면 지역 에너지센터 시범 운영 사업은 지자체의 에너지정책 기획 및 이행역량 강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총괄하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며 총사업비 2억 5100만 원 중 국비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시범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1억 2500만 원을 확보해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지역주민 참여 형 에너지 신규 사업 발굴, 에너지 교육 및 주민홍보 등 지역 에너지센터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태양광 보조사업에 참여 자격이 없어 급격히 증가한 에너지비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서민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포함하고 있어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를 일부 해소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에너지 센터가 중심이 돼 에너지 전환을 위한 주민 친화형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과 지속적인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통해 조기에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군민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확정될 고성에너지 기본계획에는 에너지 종합 조사 및 현황 분석, 에너지 소비량 산정 및 장래 소비량 추정, 부문별 에너지 절감 방안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 주도형 에너지사업 추진방안 등이 담길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승호기자 
sh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