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섬 주민 위한 택배 운임 지원 
상태바
통영시, 섬 주민 위한 택배 운임 지원 
  • 통영/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8.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기간, 추가 발생비용 지원..1인당 지원한도 6천원
통영시가 추석기간 동안 섬 주민들을 위한 택배비 추가 발생비용을 지원키로 했다.[통영시 제공]
통영시가 추석기간 동안 섬 주민들을 위한 택배비 추가 발생비용을 지원키로 했다.[통영시 제공]

통영시는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2023년 섬 지역 생활물류(택배) 운임지원 사업’에 국비 1억1천9백만원을 확보해 오는 추석 기간 민생안정책의 일환으로 섬지역에 주소지를 둔 주민의 추가 택배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섬 지역은 택배서비스 이용 시 기본요금과는 별도로 최소 3,000원에서 최대 8,000원의 도서지역 추가비용이 발생해 주민들의 비용 부담이 컸다.

통영시는 섬 주민들의 택배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추석기간의 택배서비스 이용분에 대한 추가 배송비를 지원키로 결정했다. 

1인당 지원 한도금액은 60,000원 이내이며, 택배 1건당 5,000원을 지원한다.

지원금 신청대상은 섬 지역에 주민등록된 19세 이상 통영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8월 10일부터 9월 20일까지(41일 간) 거주하고 있는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금은 택배사에서 제공하는 신청인의 택배이용실적을 확인해 지급대상자 확정 후 예산의 범위에서 신청인 계좌로 입급된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둔 섬 지역 주민들의 택배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돼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섬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