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경영 안정 조성 ‘안간힘’
상태바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경영 안정 조성 ‘안간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8.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억 융자지원…참가기업 모집
2% 고정금리…공동체 활성화 도모
시설·장비 등 매입 추진기업 대상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자금력이 취약한 사회적경제조직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에 적극 나섰다.

이를 위해 도는 최대 10억 원 저리 융자지원을 실시하고 참가할 기업을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융자 대상은 도내 소재하고 1년 이상 영업실적이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으로 부동산 매입, 시설·장비 매입 등 공동체 활성화, 공유·협업사업을 추진 중인 기업이다. 

융자 금액은 기업당 최대 10억 원, 융자금리는 2% 고정금리다. 융자 기간은 10년(4년 거치 6년 균등 분할 상환), 15년(5년 거치 10년 균등 분할 상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매입비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도는 총예산 40억 원 내에서 지원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투명한 사업자 선정을 위해 ‘경기도 사업자선정심의위원회’에서 사전심사를 거친 기업에 한해 금융기관 융자심사를 거쳐 융자가 실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협약 은행인 신한은행 수원역지점에서 사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공고문에 게시된 날짜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 공고를 확인하거나 경기도 사회혁신경제과(031-8008-3421), 신한은행 수원역지점(031-253-78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하나 도 사회혁신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조직들의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협동자산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사회적경제조직의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