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제 꿈은 로봇 공학자에요”
상태바
순천시 “제 꿈은 로봇 공학자에요”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08.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사초교서 로봇·VR·AR·드론 체험교실 운영 
순천시가 ‘2023 순봇(순천로봇)과 함께하는 로봇캠프’를 상사초등학교에서 열어 큰 인기를 끌었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2023 순봇(순천로봇)과 함께하는 로봇캠프’를 상사초등학교에서 열어 큰 인기를 끌었다. [순천시 제공]

“선생님! 로봇으로 경주도 하고 드론도 직접 날려보니까 정말 재밌고 좋아요! 저도 커서 이런 로봇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전남 순천 상사초등학교에서 열린 로봇캠프에 참석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8월 뜨거운 어느 날을 청량하게 만들었다. 

시는 최근 ‘2023 순봇(순천로봇)과 함께하는 로봇캠프’를 상사초등학교에서 열어 큰 인기를 끌었다고 9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창의교육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본 캠프는 로봇특화프로그램 및 4차산업 기술 체험을 통해 우리 초등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캠프에는 상사초등학교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로봇으로 꿈꾸는 나의 직업(진로상담전문가 최춘희)’ 강연, 4차산업 기술(로봇, 드론, VR·AR) 체험이 이루어졌다.

황학종 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오늘부터 자신의 꿈은 로봇공학자라고 힘차게 말한 어느 학생의 환한 표정이 눈에 선하다”며 “로봇 관련 진로 교육과 체험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봇캠프는 오는 10월 주암초등학교와 황전초등학교에서 이어 진행한다. 주암초등학교에서는 ‘순봇! 발달장애인의 친구가 되어줘!’라는 주제로 순봇의 기능을 활용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황전초등학교에서는 ‘함께해요! 순봇 군무단!’이 K-POP에 맞추어 신나는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민선 8기 노관규 시장의 5대 전략산업 중 하나로 ‘로봇’을 설정한 순천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산업통상자원부 ‘로봇 창의교육·로봇융합비즈니스·사회적약자편익지원사업’을 싹쓸이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