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풍 카눈] 종로구, 주민 피해 최소화…총력 대응
상태바
[태풍 카눈] 종로구, 주민 피해 최소화…총력 대응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8.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지대·급경사지·노후축대·석축 등 강풍 취약지역 긴급 점검
주민,통·반장으로 구성된 동행 파트너 가동
빗물받이 덮개 제거,물막이판·수중펌프 작동 여부 살펴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가운데)과 구청 간부들이 지난 8일 카눈 대비 긴급 대책 회의를 하고 있다.[종로구 제공]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가운데)과 구청 간부들이 지난 8일 카눈 대비 긴급 대책 회의를 하고 있다.[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정 구청장은 지난 8일 회의를 주재하며 태풍이 오기 전 풍수해 취약시설에 대한 긴급 점검과 부서별 비상연락체계 확인, 재난 발생 시 상황 보고 철저 등을 주문했다.

앞서 구는 저지대 침수지역과 급경사지, 노후 축대, 석축, 공사장 가림막, 옥외 광고물, 가로수를 포함한 강풍 취약 지역에 대해 대대적 점검을 마쳤으며 시민행동 요령 역시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다.

이와 함께 인근 주민과 통·반장으로 구성된 동행 파트너를 가동해 지역 내 빗물받이 덮개 제거 여부에서부터 물막이판, 역류방지시설, 수중펌프에 대한 작동 여부를 면밀히 확인했다.

구는 하천을 포함한 위험 구간 사전통제와 지역민,경찰 등을 하천순찰단으로 지정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하도록 조치했다.

정문헌 구청장은 “태풍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명,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점검을 마쳤다”며 “주민 여러분 역시 TV, 라디오, 휴대전화로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외출 자제뿐 아니라 태풍 대비 행동 요령을 숙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