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가보훈부–스타벅스 코리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상태바
국가보훈부–스타벅스 코리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8.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치만 서울보훈청장(뒷줄 왼쪽 다섯째)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울지방보훈청 제공]
나치만 서울보훈청장(뒷줄 왼쪽 다섯째)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울지방보훈청 제공]

국가보훈부(장관 박민식)는 최근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나치만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장, 김낙호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본부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장학금을 받는 독립유공자 후손 1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순국선열 고(故) 한상열 님의 고손녀 홍유진 학생, 애국지사 고(故) 전기환 님의 증손자 전어현 학생, 애국지사 고(故) 이일만 님의 증손자 이서경 학생이 장학생 대표로 참석해 장학금을 받았다.

한상열 순국선열은 1907년 강원도 횡성에서 의병을 조직해 지평, 홍천 등지에서 활발한 의병활동을 전개했고, 전기환 애국지사는 1927년 전북 김제노동조합장으로서 노동활동과 함께 신간회에 참여해 항일운동 활동을 했고, 이일만 애국지사는 1919년 경북 의성에서 독립만세운동에 참가해 활동하다 옥고를 치렀다.

장학생 대표인 홍유진 학생은 관계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해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383명에게 총 7억 6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백범 김구 선생, 도산 안창호 선생과 만해 한용운 선생의 친필휘호 기증 등 다양한 독립문화유산 보호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치만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장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힘써주신 스타벅스 코리아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우리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바라며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의 예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