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기장군, 태풍 피해상황 조사와 복구에 행정력 집중
상태바
부산 기장군, 태풍 피해상황 조사와 복구에 행정력 집중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8.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판, 지붕 탈락, 가로수 전도, 하수 역류, 500세대 정전 등 피해 발생

 

정종복 기장군수가 10일 태풍 카눈 피해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복구작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기장군 제공]
정종복 기장군수가 10일 태풍 카눈 피해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복구작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기장군 제공]

기장군은 제6호 태풍 카눈의 피해 상황 조사와 복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기장군은 지난 9일 밤부터 10일 오전까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간판 및 지붕 탈락 3건, 가로수 및 수목 전도 9건, 하수역류 3건 등의 피해가 발생해 긴급 복구인력을 투입해 응급조치를 진행했다. 

또한 오전 10시경 기장읍 차성로 일원 변압기 사고로 인접 500여 세대가 정전됐으나, 한전기장지사에서 10시 50분경 복구 완료했다.
 
10일 오후 강풍이 잦아들면서, 군은 전 부서별 관할구역을 지정해 소관시설과 지역에 대한 피해상황 점검과 복구 작업에 나서고 있다.

앞서 기장군은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정종복 기장군수가 7일부터 두 차례에 걸쳐 상황판단회의와 대책회의를 주재하며 부서별 태풍 대처사항을 면밀히 점검했다. 

9일 비상3단계를 발령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직원비상근무를 시행하면서 24시간 비상대응체계에 돌입했다.

또한 강풍과 폭우에 대비해 옥외광고물 정비, 도로적치물 정비, 건축 공사 현장 사전점검, 배수로 및 하천 정비, 침수 위험지역 수방자재 전진 배치 등을 시행했다. 

특히 지하차도·침수위험 도로·하천변 산책로에 대한 사전통제와 저지대 하천변 거주 주민 38명을 인근 마을회관 등으로 긴급대피 조치하는 등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태풍 피해 현장을 점검하면서 “관내 피해상황을 면밀히 파악해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복구작업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하며 “피해 재발방지를 위해 상습 피해지역에 대한 철저한 시설물 보강조치를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