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도서관으로 ‘촌캉스’ 가요...26일 까망돌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동작구, 도서관으로 ‘촌캉스’ 가요...26일 까망돌 페스티벌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8.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촌(村)스러운 도서관 콘셉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 열려
2023년 까망돌도서관 까망돌페스티벌 포스터[동작구 제공]
2023년 까망돌도서관 까망돌페스티벌 포스터[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26일 까망돌도서관(서달로 129)에서 ‘2023 까망돌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여름철에 걸맞은 ‘촌캉스(시골마을+여름휴가)’를 주제로 도서관 전체가 ‘촌(村)스러운 도서관’으로 변신한다.

촌캉스 주제에 걸맞은 ▲농촌체험 ▲물놀이존 ▲까망일일장(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농촌체험 행사에서 곤충채집, 수박따기 등 시골에서 접할 수 있는 활동을 모형을 통해 간접 체험한다. 물놀이존 행사는 도서관 옥상에 슬라이드 수영장과 낚시체험장을 만들어 무더위를 한 방에 날린다. 까망일일장(場)은 일종의 번개장터로, 주민이 각자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사고팔아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실천을 유도한다.

또한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주제로 정지아 작가, ‘그림책 두더지 시리즈’로 유명한 김상근 작가, ‘난생처음 시골살이’를 저술한 은는이가 작가까지 ‘작가와의 만남’이 강연형식으로 진행된다.

그외에도 ▲까망돌 그림일기 ▲시골놀이 한마당 ▲어린 시절 나에게 편지쓰기 ▲할머니댁 밤하늘 ▲농사 북큐레이션 ▲친환경 텃밭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 전시, 이벤트가 열린다.

까망돌도서관 건물에 함께 있는 구립까망돌어린이집과 동작구육아지원종합센터도 함께 참여해 원아공연 등 더욱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페스티벌 소식은 동작구통합도서관, 인스타그램(까망돌도서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까망돌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