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양평군,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3.08.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최근 6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최근 6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은 최근 양평소방서, 양평경찰서, 양평병원 외 6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상호협력하고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교육 지원 및 자문, 응급의료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에 대한 정보교환 및 발전방안을 모색해 양평군민에게 최선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참여한 6개 응급의료기관은 한양대학교 구리병원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중증외상환자 닥터헬기 이송의료기관인 아주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재난 상황 시 긴급 출동 재난의료지원팀이 있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 국내 최초 뇌혈관 전문병원을 운영하는 이대서울병원이다.

노인 인구의 지속적 증가와 보건복지부 지정 응급의료분야 의료취약지로 심뇌혈관계 응급증상, 중독, 외과적 응급증상 및 대량환자 발생상황에 대비한 원활한 응급의료서비스 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실정이다.

전진선 군수는 “응급환자의 1분 1초는 생명을 결정짓는 소중한 시간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평군민이 우선적으로 최적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