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응천 의원, 경기도지사·남양주시장 ‘릴레이 정책협의 진행’
상태바
조응천 의원, 경기도지사·남양주시장 ‘릴레이 정책협의 진행’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3.08.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응천 의원 [의원실 제공]
조응천 의원 [의원실 제공]

조응천 국회의원(남양주갑·더불어민주당)은 호평·평내·화도·수동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경기도지사·남양주시장 릴레이 정책협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조 의원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경기북부 공공의료원 건립, 화도~운수 387번 지방도 조기완공, 북한강 문화예술회관 및 너구내고개 도유림 체육·공원시설 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 주최로 남양주시와 정책협의회를 갖고 공공의료원 백봉지구 유치 협력, 마약중독 자재활시설 대응, 평내하수처리장 주민보상책 마련방안 등을 논의했다.

조응천 의원은 이날 김동연 도지사에게 최근 후보지 공모절차가 지연되고 있는 공공의료원 건립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강조했고, 이에 김동연 도지사는 하루빨리 ‘경기북부 공공의료원 건립사업 연구용역’에 착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조 의원은 주광덕 시장과 함께 남양주시·국회의원·시도의원 등이 함께하는 정책협의회와 민관추진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조응천 의원은 “김동연 도지사와 주광덕 시장의 적극적 협력으로 경기북부 공공의료원 백봉지구 건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와 정책협의회 출범을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조 의원은 “화도~운수 387번 지방도 조기완공과 마약중독자재활시설 건립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최선의 해결 방안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