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종합병원 승격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종합병원 승격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3.08.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해부병리과 등 추가 개설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 역할 기대
강원 동해시 소재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이 최근 일반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종합병원으로 승격됐다. [동해병원 제공]
강원 동해시 소재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이 최근 일반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종합병원으로 승격됐다. [동해병원 제공]

강원 동해시 소재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이 최근 일반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종합병원으로 승격됐다.

내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기존 진료과에 산부인과 및 해부병리과가 추가 개설됐으며 총 12개 진료과에 259병상을 운영하게 된다.

종합병원 승격에 따라 진료과 확대를 통한 진료분야 다각화 및 의료인프라 확충, 진료환경 개선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에게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강원 영동권역 종합병원으로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동해병원은 종합병원으로서 전문 진료영역 확대 등 내부 진료역량과 의료질 향상을 위한 필수요건인 응급진료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의사 초빙 및 응급환자 진료시스템 개선 등 동해시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강원 영동권역의 의료체계 안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 도내 상급종합병원인 강릉아산병원과 원주기독병원, 관내 의료기관인 삼척의료원 등과 안정적인 진료협력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진료협력 전담창구 운영을 계획 중에 있으며, 강원권 공공의료기관 역할 강화 및 지역주민을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김홍주 병원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 건강을 위한 공공의료체계를 구축해 나가는데 동해병원 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