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밭대 학생들, 2023 SW중심대학 공동AI경진대회 다수 수상
상태바
한밭대 학생들, 2023 SW중심대학 공동AI경진대회 다수 수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8.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중심대학사업 참여 대학생 AI기술 경진대회
3등 1개 팀, 4등 3개 팀 등 총 6개 팀 입상해
한밭대학교 전경.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 전경.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는 2023 SW중심대학 공동 AI경진대회에서 재학생들이 3등 1개 팀, 4등 3개 팀, 특별상 2개 팀 등 총 6개 팀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SW중심대학 공동 AI 경진대회는 SW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관한다.

대회는 지난 7월부터 8월 초까지 온라인으로 예선과 본선을 진행했으며 총 301개 팀이 참가해 ‘위성 이미지 건물 영역 분할’을 주제로 예선을 치렀고, 이 중 상위 25개의 본선 진출 팀을 선정해 온라인 발표 평가를 진행했다.

최종 평가를 거쳐 총 22개의 수상 팀이 결정됐으며, 한밭대는 3등 AIRLab팀(박효빈, 정진욱, 이상욱, 구 나영/지도교수 정보통신공학과 최동걸), 4등 AIM팀(김동수, 오서연, 서형원, 이지준/지도교수 컴퓨터공 학과 장한얼), RVLab팀(김성진, 김민성, 오용석, 박상혁, 박소은/지도교수 전자공학과 곽수영), DfX팀 (신유정, 마하나로, 이다혜/지도교수 컴퓨터공학과 이현빈)이 선정됐다.

또한 AIMLP팀(이지상, 이용빈, 육정훈/지도교수 컴퓨터공학과 장한얼), SWCV팀(안희진, 이창환, 이원호, 이승 주/지도교수 정보통신공학과 최동걸)이 각각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밭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 황경호 교수는 “SW중심대학 공동 AI 경진대회는 매년 SW중심대학사업에 참 여하는 대학생들의 AI 기술을 겨루는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 교수님들의 훌륭한 교육을 바탕으로 참여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 로도 한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전교생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 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진대회의 시상식은 오는 11월 3일 열리는 ‘SW인재페스티벌’ 행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 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