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외투·해외기업 382개 참여' 채용 박람회 코엑스서 내일까지
상태바
'외투·해외기업 382개 참여' 채용 박람회 코엑스서 내일까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8.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고용부 공동 개최…인사담당자와 상담·면접까지 진행
악수하는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악수하는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산업통상자원부는 21∼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외국인 투자·해외 기업이 참여하는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구직자에는 좋은 일자리를, 외투기업 및 해외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외투기업 채용 박람회,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 글로벌 일자리대전 등 기존의 3개 채용 박람회를 통합해, 단일 채용 박람회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82개사가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기업별로 채용 부스를 운영하며 인사 담당자와의 상담, 면접까지 진행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의 취업 특강, 현직자의 취업 성공 사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창양 산업부 장관은 개막식 축사에서 "최근 우리나라 외국인 투자가 역대 최대 실적인 것은 반도체, 바이오, 이차전지 등 글로벌 기업들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인적 자본에 주목했기 때문"이라며 "글로벌 기업이 좋은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정부도 투자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최근 해외 인력수요 회복, 미국·일본 등과의 외교 성과로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재조명되고 있다"며 "글로벌 청년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동개혁과 이중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해 기업들이 투자를 늘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지원기자
kjw919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