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8.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각 고등학교・시교육청서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6일에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24일부터 9월 8일까지 각 고등학교 및 시교육청에서 일제히 접수한다.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6일에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24일부터 9월 8일까지 각 고등학교 및 시교육청에서 일제히 접수한다.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6일에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각 고등학교 및 시교육청에서 일제히 접수한다.

2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대전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며, 대전에 주소를 둔 검정고시합격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기타 학력 인정자 및 시험편의제공대상자(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등)는 대전광역시교육청(별관 2층 소회의실)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올해 수능 응시원서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이용하여 고3 재학생 및 졸업생이 응시원서 접수처 방문 전에 자택에서 수능 원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다.

응시원서 작성 온라인 시스템(https://csatapply.kice.re.kr)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 가능한 수단(간편/공인 인증서 등)을 통해 접속해야 하며, 수험생은 응시원서 주요 내용을 입력한 후 반드시 응시원서 접수처에 방문하여 작성 내용을 확인한 후 서명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해야 응시원서 제출이 완료된다.

온라인 원서 작성이 어려울 경우 원서접수처 방문을 통해 기존 방식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다만 대리접수자와 시험편의제공대상자, 기타 학력인정자(해외고 졸업생 등) 등은 온라인 원서작성 대상이 아니라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입원 중인 환자·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 등은 증빙서류를 첨부해 응시자의 직계가족에 의해 대리 접수를 할 수 있다.

한편 응시원서 접수 준비물은 지원자의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응시수수료가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기타 학력 인정자·대리 접수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별도로 지원자별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방법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돼 있다.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응시원서 접수 대상자에 따라 접수 장소, 제출 서류 등이 상이한 만큼 사전에 그 내용을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