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DGFEZ “지역발전 견인 글로벌 혁신 성장거점 거듭날 것”
상태바
DGFEZ “지역발전 견인 글로벌 혁신 성장거점 거듭날 것”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3.08.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주년 기념식…발전 유공자 표창
테크노폴리스 지구 등 연내 준공
영천하이테크파크 내년 개발 완료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개청 1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DGFEZ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개청 1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DGFEZ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개청 1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기념식은 홍보영상 시청, 국민의례, 경과보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발전 유공자로 선정된 유관기관 관계자 및 공무원 1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2008년 8월 13일 개청한 대경경자청은 총 8개 지구(면적 18.41㎢)를 관리하고 있으며 국제패션디자인지구, 신서첨단의료지구, 수성의료지구,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등 4개 지구의 개발이 완료됐다.

또 테크노폴리스지구,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연내 준공할 예정이며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는 2024년까지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자청은 개청 이래 현재까지 31개 외국 투자기업으로부터 10억 7천 3백만불, 811개 국내기업 및 기관으로부터 5조 6천 99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3만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

김병삼 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가세수 부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 대내외적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글로벌 혁신성장거점 DGFEZ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구역 확장 및 추가 지정, 신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