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국제적 야간관광도시 도약 포럼 개최
상태바
여수시, 국제적 야간관광도시 도약 포럼 개최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3.08.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포럼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국제적 야간관광 힐링도시’ 도약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22일~23일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포럼팸투어를 진행 했다.

이번 포럼팸투어는 ‘밤빛아래 SWITCH ON 여수’라는 주제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전문가와 민관학, 지역관광업체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밑거름으로 여수밤바다와 낭만포차, 버스킹 등 기존 특화된 야간 관광명소와 더불어 차별화된 야간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국제적인 야간관광 힐링도시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포럼 첫날인 22일 민관학 야간관광 전문가와 온오프라인 여행작가, (사)여수시관광협의회, (사)여수관광마이스협회, 여수여행업협회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대전관광공공사 윤영숙 팀장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대전’과 대안관광컨설팅 프로젝트 수 정란수 대표의 ‘여수 야간관광 특화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는 여수만의 야간관광에 대한 제언을 쏟아내며 야간특화도시 여수 조성에 힘을 실었다.

둘째날 팸투어에 참여자들은 남해안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여수~고흥 브릿지 투어를 통해 야간경관 조명과 더불어 여수 밤바다를 만끽할 수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정기명 시장은 “막대한 경제유발 효과를 가져오며 관광트렌드로 자리 잡은 야간관광은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야간관광 활성화에 초석이 될 이번 행사의 제안사항을 면밀히 검토반영해 주야간 단절 없는 국제적인 ‘야간관광도시 여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