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나섰다
상태바
정선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나섰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8.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문화 확산 삶의 질 제고·국가정원 확산
6억 투입 1800㎡ 산책·휴식 녹음정원 조성
강원 정선군이 정원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 속 정원 조성에 본격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정원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 속 정원 조성에 본격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정원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 속 정원 조성에 본격 나섰다.

군은 가족센터 주변 공간을 활용해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가족센터 생활밀착형 숲 조성공사는 가족센터 주변 공간을 활용해 도심 속 녹지 공간을 확충하고 정원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질 제고 및 국가정원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군은 오는 연말까지 정선읍 봉양리 54-7번지 일원에 국비 2억 5000만 원을 포함한 총 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800㎡면적에 가족센터 및 군립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공간으로, 산책과 휴식을 담는 군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녹음정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수목정원관리원 및 전문 자문단의 컨설팅 및 의견을 기본계획 단계에 반영해 실시하고,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건립 조경공사를 도시과에서 인접부지에 추진 중인 군계획시설 개설공사와 연계 추진을 통해 조화로운 사업 추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또 가족센터 내 조성될 실외정원은 건립중인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교육사업과 연계해 정원을 활용한 심리치유 프로그램 운영 및 원예전문가 양성으로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은 이번 가족센터 생활밀착형 숲 조성공사 추진을 통해 군민들의 생활권 내 녹색공간을 확충하고 공기질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 등 한국판 그린뉴딜을 실천함은 물론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차별화된 정선만의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덕기 군 가족행복과장은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건립과 함께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