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 시행
상태바
중구,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 시행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8.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족들의 심리적 안정·건강한 일상 복귀 지원
초기 발굴 지속적 관리,·심리상담 제공·자조 모임 운영
일시 주거·법률 및 행정 처리 등 유족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 계획
서울 중구는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은 자살 유족들이 집단 프로그램에서 만든 작품[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은 자살 유족들이 집단 프로그램에서 만든 작품[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랑하는 사람을 자살로 떠나보낸 유족들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건강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사업 내용을 보면 구는 자살 유족들이 초기부터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례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유족들이 건강하게 애도하며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같은 아픔을 가진 자살 유족들과 공감하며 함께 치유 받는 자조 모임도 운영한다.

특히 장례 진행·법률 및 행정 처리·특수 청소·일시 주거비 등을 지원해 유족들이 사별 후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와 연계해 전날 자살 유족들을 위해 소규모 집단 프로그램 ‘오감만족 아로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유족들은 이날 아로마 향수를 만들며 오감을 활용해 스트레스 관리법을 익혔다. 내달 중에도 4회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유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계실 유족분들이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