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해수욕장 27일 폐장…피서객 65만 명 방문
상태바
속초해수욕장 27일 폐장…피서객 65만 명 방문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3.08.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해수욕장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해수욕장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도 내 해수욕장이 지난 20일 모두 폐장한 가운데 속초시 해수욕장이 27일부로 운영을 종료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속초해수욕장을 방문한 피서객의 수는 약 65만 명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개장 전부터 질서계도 요원을 배치해 노점상과 폭죽 민원에 대비했고 동해안에 빈번하게 출몰하는 상어로부터 해수욕객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상어방지망 그물을 설치하는 등 피서객들의 안전과 편의시설 확충에 만전을 기했다.

많은 행사와 캠페인이 속초해수욕장을 무대로 진행됐다. 

지난달 28일부터 6일 간 속초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여름 축제인 ‘에코 바캉스’는 ‘친환경과 건강’을 주제로 해변 레크리에이션과 피트니스를 비롯해 방문객 참여 미니게임, 환경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버려진 팔레트와 보드를 활용해 꾸민 행사장은 포토존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4일부터 5일까지 열린 수제맥주축제에도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찾아와 여름밤 시원한 맥주와 함께 무더위를 날리며 속초 해수욕장의 야경을 만끽했다.

그 외에도 속초해수욕장의 메인광장에서는 연일 의미 있는 캠페인과 버스킹이 진행되어 또 다른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환경재단 주최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한 ‘탄소절감 친환경 캠페인’은 행사 기간 동안 1,316명이 해수욕장 플깅 활동에 참여해 441,916kg의 탄소 감소량을 달성했다.

폐장 하루 전인 지난 26일 토요일 저녁에는 막바지 피서객과 관광객 맞이로 분주했던 시민들을 위로하는 ‘굿바이 속초썸머’ 공연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며, 2023 속초해수욕장 운영의 대미를 장식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