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BTS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빌보드 앨범 차트 6위 
상태바
BTS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빌보드 앨범 차트 6위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8.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매 1년 1개월 만...최근 실물 음반 발매 영향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호프 에디션 [빅히트뮤직 제공]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호프 에디션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0위권 내로 재진입했다. 

27일(현지시간)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에서 제이홉의 공식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제이홉이 '빌보드 200'에서 상위 10위 안에 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앨범은 이번 집계 기간 5만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잭 인 더 박스'는 실물 음반 등 앨범 판매량 4만7천장, SEA 2천, TEA 1천으로 각각 집계됐다. 제이홉의 이번 집계 기간 앨범 판매량 4만7천장은 전주보다 무려 1만3천238% 폭증한 것이다. 

제이홉은 최근 '잭 인 더 박스'의 실물 음반 버전인 '호프 에디션'을 발매했다. 지난해 7월 처음 발매된 '잭 인 더 박스'는 당초 CD가 없는 '위버스 버전'으로만 나왔다. 이에 '실물 음반'으로는 '빌보드 200'에 집계되지 않아 순위 집계에서 불리했음에도 17위를 기록했다.

제이홉은 '빌보드 200'에서 RM(3위)과 지민(2위)에 이어 '톱 10'에 진입한 세 번째 방탄소년단 멤버로 기록됐다.

한편 제이홉은 지난 4월 육군에 현역으로 입대해 신병교육대 조교로 군 복무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