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AI, 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활동 전개
상태바
KAI, 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활동 전개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8.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2023 라돔에어쇼 참가
KAI는 폴란드 라돔공항에서 지난 26~27일 열린 라돔에어쇼 참가해 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KAI 제공]
KAI는 폴란드 라돔공항에서 지난 26~27일 열린 라돔에어쇼 참가해 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KAI 제공]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폴란드 라돔공항에서 지난 26~27일 열린 라돔에어쇼 참가해 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라돔에어쇼는 국제전시회로 폴란드 육·해·공군은 물론 영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주요국 20개 기종의 항공기가 선보였으며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KAI는 이번 에어쇼에 공식 스폰서로서 참가했으며 KF-21 한국형전투기와 LAH 소형무장헬기, 수직이착륙 무인기 NI-500VT 등 차세대 주력 라인업을 선보이는 등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했다.

또한, 지난 15일 폴란드 국군의 날 행사에서 유럽 하늘 첫 비행으로 현지에 찬사를 받은 FA-50이 두 번째 공식 비행을 펼치며 폴란드 항공전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KAI는 폴란드를 유럽시장 마케팅 거점으로 삼고 유럽 내 노후 전투기 교체 수요가 있는 잠재고객들을 대상으로 국산항공기의 우수성을 지속 마케팅 한다는 계획이다.

폴란드 공군은 기존 주력기종인 MIG-29 대체해 FA-50을 특수전술 및 전투임무 등 영공방위 수호의 핵심기종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FA-50은 MIG-29 대비 공대공, 공대지 무장능력, AESA 레이더를 기반의 탐지 능력, 공중급유 기능 등 높은 비행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방 무기체계와의 호환성과 가성비 높은 운용유지 비용 등으로 유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KAI는 에어쇼 동안 폴란드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유럽 각국 공군 고위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폴란드 후속사업 및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