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300호 추가 매입 추진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300호 추가 매입 추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8.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택·저소득층 위한 맞춤형 임대유형 공급 확대
조동암 사장 [인천도시공사 제공]
조동암 사장 [인천도시공사 제공]

iH(인천도시공사)는 도심 내 저소득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 300호를 추가 매입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매입임대는 인천시 무주택 주거취약계층과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1인 가구 등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의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세대, 다가구 등 건물을 iH가 매입 후 임대하는 사업이다.

iH는 안정적인 재정건전화를 위해 부채관리에 만전을 기하면서도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난 해소 및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시의 주택정책에 맞춰 내부 재무검토 후 300호를 추가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iH는 2016년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2709호의 매입임대주택을 매입했고, 올해 매입 물량은 800호다.

매입 대상주택은 시 내 전용면적 85㎡이하 다세대, 다가구, 연립주택 등이며 입주자는 주변 임대시세의 30% 수준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거주할 수 있다.

주택매입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매입 관련 세부 사항은 iH 홈페이지(www.ih.co.kr) 또는 각 군·구 홈페이지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iH 콜센터(☎1522-0072)로 문의하면 된다.

조동암 사장은 “주거약자의 임대주택 공급 확대는 공기업으로서의 인천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사업인 만큼, 주택 소유주 및 민간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