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규일 진주시장 '문산 부동마을 도로개설' 잰걸음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문산 부동마을 도로개설' 잰걸음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8.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방문 공사 필요성 확인
하반기 실시설계 용역 시행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28일 문산읍 상문리 부동마을 도로개설 건의 현장을 방문해 공사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했다. [진주시 제공]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28일 문산읍 상문리 부동마을 도로개설 건의 현장을 방문해 공사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지난 28일 문산읍 상문리 부동마을 도로개설 건의 현장을 방문해 공사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건의한 도로는 1977년 도시계획시설(소로문산 2-13호선)로 결정돼 40여 년간 미개설 상태로 있다가 2020년 7월 1일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의 일몰제로 자동 실효됐다.

이후 부동마을 내 협소한 마을 안길로 인해 2021년 화재 발생 시 소방차량 진입에 어려움이 발생해 안타까운 인명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부동마을 주민들은 편입 토지소유자 전원의 동의를 받아 적극적으로 진입도로 개설을 요청하고 있다.

시는 이번 현장 방문과 함께 부동마을 도로 개설 건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빠르면 하반기 실시설계용역을 시행해 내년 상반기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시는 민선 7기부터 시행 중인 문산지구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문산 덕남마을 도시계획도로와 문산 남동마을 도시계획도로, 소로문산2-11호선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완료했다.

이어 소로문산2-11호선(서정마을) 도시계획도로와 소로문산1-6호선 도시계획도 개설사업을 추진 중으로 올 하반기 개통 예정이다.

이날 조 시장은 “미개설된 도시계획도로를 연차적으로 개설하면 낙후된 문산읍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시계획도로 개설 업무를 추진하면서 소외지역이 없도록 살펴 주민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