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8.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정대영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정대영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부서(기관)에서 총 11건의 우수사례를 접수해 1차 사전심사,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장려 3명 등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로는 ‘학교를 깨우는 체육 활동 아침 체인지(體仁智)’의 박치욱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 장학사가 선발됐다.

특히 ‘아침 체인지(體仁智)’는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우수공무원 선발은 학생을 중심에 두고 적극행정을 추진해 온 부산교육청의 정책 방향이 반영됐다.

주요 우수사례는 ‘학생 등하굣길 안전망 구축’ 2명, ‘학교 밖 청소년 지원’ 1명 등 3명이 선정됐다. 

‘학생 등하굣길 안전망 구축’은 학교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해서라도 학생 안전을 지키려는 시교육청의 의지와 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이 눈에 띈다. 지자체와 지역기업 등과 협업 릴레이도 대표 사례다.

한 명의 아이도 공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위기 청소년에게 희망사다리를 제공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도 칸막이를 넘어서는 적극행정 사례다.

이외에도 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부산소년원을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해서 보호소년의 학적 회복을 돕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과서를 지원하기도 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학생을 최우선에 두고 적극행정을 펼쳐준 직원들의 노력이 정책 추진의 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적극행정 우대 문화 조성에 힘써, 학생 입장에서 정책을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윤수 교육감은 지난 7월 취임 1주년 간담회를 통해 적극행정에 힘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등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있으며, 도전과 실패에 대한 직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적극행정 공무원 지원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