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신규 관광 캐릭터 5종 확정 
상태바
동해시, 신규 관광 캐릭터 5종 확정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3.08.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별이·푸파·무별이·망상이·추암이 등
스토리텔링 접목 권역별 관광지 대표
강원 동해시는 최근 시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담은 5종의 신규 관광 캐릭터를 제작해 확정했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최근 시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담은 5종의 신규 관광 캐릭터를 제작해 확정했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최근 시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담은 5종의 신규 관광 캐릭터를 제작해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999년 금강산 설화를 모티브로 금강산 관광사업과 남북교류 상징을 담아 선녀와 나무꾼을 개발해 활용해 왔으나, 최근 무릉별유천지 등 새로운 관광지 조성에 따른 시대 흐름을 반영한 시의 관광지를 담은 캐릭터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시는 지난해 11월 신규 관광 캐릭터 개발 추진계획 수립 후 올해 2월 신규 관광개릭터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를 통해 신규 관광캐릭터 개발 방향과 다양한 활용 방향에 대한 의견 등을 바탕으로 개발에 본격 돌입했다.

이어 4월 신규 관광캐릭터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해 시의 대표성을 지닌 5대 권역별 관광 캐릭터 개발과 캐릭터별 네이밍 차별화 필요성 의견을 검토했다.

확정된 캐릭터는 ▲ 관광도시로 떠오르는 동해시를 담아 둥근 해를 모티브로 한 하늘의 별 ‘해별이(HAEBYEORI)’▲ 동해바다의 푸른 파도 ‘푸파(FUFA)’▲ 석회석 폐광산을 관광지로 조성한 무릉별유천지 상징 ‘무별이(MUBYEORI)’▲ 동해시 대표관광지 망상해변과 추암해변을 반영한 ‘망상이(MANGSANGI)’, ‘추암이(CHUAMI)’로 총 5종이다.

앞으로 시는 웹배너, 현수막, 배너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시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캐릭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방안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