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양천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8.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현장 의정활동·안건처리 예정
양천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식. [양천구의회 제공]
양천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식. [양천구의회 제공]

서울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전날 제302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내달 6일까지 총 8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현장방문 및 업무보고, 안건처리 등 중요한 사안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재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7~8월에는 선생님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거나 다수의 행인들을 향해 범행을 저지르는 사건들이 있었다”며 “구의회는 관내 모든 계층의 구민들이 서로를 위해 역지사지하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을 끊임없이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옥동준, 김광성, 오해정, 이재웅, 유영주, 곽고은, 윤인숙, 임정옥, 이수옥 의원 순으로 5분 발언이 있었다.

옥동준 의원은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자료요청 거부 관련, 김광성 의원은 의회청사 보안강화를 위한 보안 관리시스템 마련 촉구, 오해정 의원은 구민을 위한 의원의 정당한 자료제출요구에 집행부의 성실한 답변 촉구, 이재웅 의원은 집행부의 불공정 행정 개선 촉구, 유영주 의원은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양천구청장의 책임 있는 대처 요구, 곽고은 의원은 의회의 자료요구에 대한 시설관리공단의 부실답변 제출 관련, 윤인숙 의원은 집행부와 의회의 깨어진 신뢰관계 회복과 방향성, 임정옥 의원은 구의원 사찰 의혹 관련, 이수옥 의원은 의회를 신뢰하지 않는 집행부의 태도에 대한 내용으로 5분 발언을 했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 제출된 의원발의 조례안은 ▲가족돌봄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오해정 의원)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정택진 의원) 등 15건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