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갈사만산단 활성화 박차…핵심 유치업종 선정
상태바
하동군, 갈사만산단 활성화 박차…핵심 유치업종 선정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08.31 16: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조사·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하동군이 갈사만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최근 타당성조사 및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이 갈사만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최근 타당성조사 및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이 갈사만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최근 타당성조사 및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과업의 기본구상, 핵심 유치업종 선정, 혁신앵커시설 연계 신산업 육성, 국제교류 신도시 건설, 정책과제 등 과업의 최종 결과보고와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에는 서부경남·광양과 남해안권지역산업구조 분석을 통해 지능형기계, 항공기부품, 선박기자재부품, 에너지신산업, 항만물류, 이차전지 등 핵심유치업종이 선정됐다. 또 스마트그린산업단지 구현을 위한 혁신앵커시설의 필요성과 탄소중립 친환경 에너지 신도시 조성 등 경제자유구역 국세교류신도시 구상(안)이 발표됐다.

중점과제로 핵심유치업종의 선정에 따라 갈사만산업단지 토지이용계획도를 제시했으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을 연계한 에너지·소재 산업 육성, 국가우주산업벨트 조성, 남해안권 교통 및 물류 인프라 확충, 하동군 스마트린산업단지 구축사업 등 신산업 육성전략 및 단기·중장기 정책과제에 대한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토론에서는 박수한 경남테크노파크 신사업기획팀장, 박병주 경남연구원 스마트 도시교통연구실장, 남종석 경남연구원 연구위원, 박철민 경남연구원 연구위원, 채소민 상화연구소장 등 산업전문가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의 결과와 산업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갈사만산업단지 발전계획 변경 및 사업시행자 모집 등 갈사만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동빙신들 2023-09-05 19:01:48
하동군민를 상대로 사기친 전.현직 군수, 국개의원,도의원,군의원 다 처 직이야헌다.
무식한 군민를 상대로 사기친넘들 영원히 추방시키고 이를 홍보한 언론인들 또한 엄벌에 처해야 한다.
사이비기자 천국이라는 하동 과연 사람이 살 수 있는 동네인지 누가 취재 좀 해서 홍보 해 주 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