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관내 기업체, 추석 선물 광양 농산물 구매 ‘맞손’ 
상태바
광양시-관내 기업체, 추석 선물 광양 농산물 구매 ‘맞손’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3.09.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농연 최고 상품 공급...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기대 
광양시가 지역 내 기업체, 생산자 단체와 ‘추석 선물 광양시 농산물 우선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가 지역 내 기업체, 생산자 단체와 ‘추석 선물 광양시 농산물 우선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최근 지역 내 기업체, 생산자 단체와 ‘추석 선물 광양시 농산물 우선구매 협약’을 체결, 지역농민의 농산물 판매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한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이진수 포스코 광양제철소 소장, 이기욱 (사)한국농업경영인광양시연합회 회장, 변재웅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부회장 등 기업체 협의회장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대표 농산물을 엄선해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상품을 공급, 지역 농산물을 적극 이용하고 우선 구매해 지역 농민을 응원함과 동시에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이 자리에 모인 협약대상자들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이 주어진 만큼 농산물 이용을 적극 홍보해 우리 농민들이 기업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 고객들이 선호하는 지역 농산물꾸러미 구성과 세련된 포장박스 디자인 지원 등의 필요성을 요청했다.

시는 앞으로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해 지역 농산물 전용 온라인 마켓인 ‘광양시 온라인 농산물 플랫폼’을 구축함과 동시에 ‘라이브커머스, 남도장터, 대형유통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등 다각적인 농산물 판로책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정인화 시장은 “여러 어려움이 있을 텐데도 우리 시 농산물 우선구매 협약에 참여해 주신 광양상공회의소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관계 기관과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노력이 이번 추석 선물에 국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시면, 농민들이 최고 품질의 농산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각적인 농산물 마케팅을 펼쳐 지난해에는 220억 원 상당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거뒀으며 앞으로도 유튜브나 TV 방송 등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