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양의대 박용호 박사과정생,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건양의대 박용호 박사과정생,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9.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의대 대학원 박용호 박사과정생 [건양의대 제공] 
건양의대 대학원 박용호 박사과정생 [건양의대 제공] 

건양의대 대학원 박용호 박사과정생이 ‘2023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의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부문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은 국내 대학원 박사과정생(석·박사통합 과정 및 수료생 포함)의 박사학위 논문 연구와 관련된 창의적·도전적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며 2023년 330개의 과제를 선정한다.

이번 선정으로 박용호 박사과정생은 ’알츠하이머병에서 그렐린 호르몬이 타우 병리에 미치는 치료 효능 및 분자기전 분석 연구‘라는 주제로 2년간 총 4,000만 원(연간 2,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용호 박사과정생은 “문헌조사 및 사전연구를 통해 만든 가설을 지도교수님의 지도를 통해 구체화해 이번 과제에 지원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 기쁘다”며 “본 연구를 통해 알츠하이머병과 그렐린 호르몬과의 관계를 구체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 박사과정생은 알츠하이머병과 관련한 다양한 기전과 비약물 중재 및 약물(유전자 치료제, GPCR agonist, 단백질 응집 조절 저분자 화합물 등) 연구를 통해 특허 출원 1건, 기술이전 1건과 더불어 총 13편의 논문을 SCI급 국제학술지에 1저자 및 공동저자로 게재하는 등 왕성하게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