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 다회용기 사용시 최대 3000원 지급
상태바
광주시, 다회용기 사용시 최대 3000원 지급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09.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배달앱 위메프오와 이벤트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광역시는 1회용 배달용기를 줄이기 위해 공공배달앱과 연계한 ‘용기내 행사(다회용기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공공배달앱에서 다회용기나 개인용기로 식음료를 배달 주문하거나 포장하는 시민에게 배달앱 점수(포인트)를 지급해 1회용품과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추진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주시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블로그 등), 위메프오앱에서 ‘용기낸 매장’을 찾아 ‘다회용기’, ‘내용기픽업’ 그림단추(아이콘)를 누르면 된다.

‘용기낸 매장’은 매장이 소유한 다회용기로 식음료를 배달 후 수거하는 ‘다회용 배달용기’ 매장이거나 개인용기에 포장해 주는 ‘내용기픽업’ 매장이다. 

대상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이다. 

앱에서 원하는 대로 선택한 다음 다회용기, 개인용기를 뜻하는 필수단어를 요청사항에 기재하고 음식과 음료를 담아온 뒤 필수단어가 포함된 사진 후기를 올리면 된다.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사용 가능하며 주문금액의 10%, 최대 3000점(3000원)이 지급된다. 행사는 1000만 원 예산 범위 안에서 계속된다.

시는 다회용기 사용에 앞장선 ‘용기낸 매장’을 시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추가로 신청할 매장은 업주가 자원순환과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