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별빛조명과 함께하는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 개최
상태바
도봉구, 별빛조명과 함께하는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9.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문화예술 공연·플리마켓·별빛극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2023년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 포스터. [도봉구 제공]
2023년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9일 쌍리단길(도봉로 112길, 114길 일대)에서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쌍리단길 고유브랜드 구축 및 골목상권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쌍리단길 상인과 지역주민이 ‘별빛’을 주제로 ▲별빛공연 ▲별빛 보부상 ▲모두온 별빛극장 ▲별빛산책 ▲쌍리단길 별빛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별빛공연’이라는 주제로 쌍리단길 곳곳에서는 버스킹, 마술사 공연 및 풍선아트 등 다양한 예술공연이 펼쳐진다. 거리 한복판에서는 ‘별빛 보부상’이라는 이름으로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등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이 열려 이곳을 방문한 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요리를 주제로 한 영화도 상영된다. ‘쌍리단길 플랫폼, 모두온’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별빛극장을 운영한다. 1부는 라따뚜이가 2부는 줄리엔줄리아가 상영될 예정이다.

쌍리단길 골목은 별빛으로 물든다. 쌍문역 2번출구에서 쌍리단길 메인 골목(도봉로 112길, 114길)까지 갖가지 별빛조명과 사운드맵핑이 설치되며 골목 곳곳에도 투광기, 오징어 등이 설치돼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축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온‧오프라인 ‘쌍리단길 별빛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MZ세대들의 축제 유입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 소셜네트워크(당근마켓, 인스타그램)를 통한 초성퀴즈가 진행되며 축제 당일 쌍문역 2번출구 앞에서는 쌍리단길 내 가게 상호를 맞추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쌍리단길만의 고유브랜드가 구축되고 쌍리단길이 도봉구 대표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상권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