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나의 광진사용 설명서’ 영상 공모전
상태바
광진구, ‘나의 광진사용 설명서’ 영상 공모전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9.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민 대상 내달 16일부터 접수…2분 미만 자유형식
광진구 영상 공모전 안내문. [광진구 제공]
광진구 영상 공모전 안내문.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다양한 정책, 명소 등을 전 국민에게 소개하는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나의 광진 사용 설명서’로, ▲광진구의 정책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연령 맞춤형 광진사용설명서 ▲그 외 행복한 광진구의 모습 등 다양한 소재를 2분 미만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장르는 브이로그(Vlog),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다. 단, 영상 내용은 광진구와 관련돼야 하고 해상도 1920x1080픽셀 이상만 출품할 수 있다.

올해는 총 10명(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 부문은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30만원, 특별상 30만원으로, 결과는 11월 22일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 90%, 유튜브 호응도(조회수, 좋아요) 10%를 반영, ▲창의성 ▲정보성 ▲대중성 ▲활용성 ▲완성도를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달 16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희망자는 출품작과 신청서 등을 전자우편(juheechoo@gwangjin.go.kr)으로 보내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영상을 매개로 광진구의 다양한 모습들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나만의 ‘광진구 사용법’을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