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2년 연속 K-MOOC ‘블루리본·최우수강좌’ 선정
상태바
인천대, 2년 연속 K-MOOC ‘블루리본·최우수강좌’ 선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9.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 동판 수여식
왼쪽 세번째부터 예정용 교수·박종태 총장·김창희 교수 [인천대 제공]
왼쪽 세번째부터 예정용 교수·박종태 총장·김창희 교수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는 지난해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 연차평가 결과 블루리본(우수강좌) 1강좌, 최우수강좌 2강좌가 선정돼 기념 동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K-MOOC 주관 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수강생 수, 이수율,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매년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연차평가 결과, 블루리본 강좌에는 ▲미생물학 입문(생명과학부 예정용 교수), 최우수 강좌의 경우 ▲미생물학 입문(생명과학부 예정용 교수) ▲실생활에서 만나는 경영의사결정(경영학부 김창희 교수) 강좌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생물학 입문’ 강좌는 2021년 연차평가 결과에 이어 지난해에도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의 2개 부문에 선정돼 우수강좌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박종태 총장은 “국립대학법인으로서 평생교육 수요 증가에 맞춰 본교의 우수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공유,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작년 인천대에서 K-MOOC을 통해 제공한 6개 강좌 중 2개 강좌가 선정된 것은 본교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고, 앞으로 K-MOOC를 통해 본교의 우수한 고등교육 강좌를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확대·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MOOC은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170여 개 대학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2400여 개의 강좌를 제공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