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맞춤형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정선군, 맞춤형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9.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한읍 등 7개 읍·면 행복학습센터서 12월말까지 17개 과정 운영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맞춤형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은 생활 속 학습 공간 마련과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평생교육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테마의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은 정선읍을 비롯해 고한읍, 신동읍, 여량면 등 7개 읍·면 행복학습센터에서 이달부터 12월까지 지역주민 180명이 참여해 하반기 17개 과정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선읍학습센터(정선교육도서관, 꿈꾸는작은도서관, 지혜의숲작은도서관)에서 통기타중급교실, 하우스커피(심화반), 우쿠렐레(심화반) 등 6개 프로그램을, 고한읍학습센터(다니엘작은도서관)는 생활소품 라탄공예, 신동읍학습센터(길운작은도서관)는 생활토탈공예 프로그램이 운영한다.

남면학습센터(생각이자라는작은도서관)는 토탈공예, 여량면학습센터(아우라지작은도서관, 산아래작은도서관)는 셀프순환마사지(심화반), 이야기가 있는 오페라 등 3개 프로그램이, 북평면학습센터(무지개작은도서관)는 종이접기, 건강한걸음 등을,임계면학습센터(행복한어린이도서관, 송원작은도서관)는 합창, 실버공예(심화반) 등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군은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이 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에 나눔의 행복이 함께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