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폴리텍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대전대 공연예술콘텐츠학과, 예술콘텐츠 전문가 양성 맞손
상태바
폴리텍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대전대 공연예술콘텐츠학과, 예술콘텐츠 전문가 양성 맞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9.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는 본교에서 대전대학교 공연예술콘텐츠학과와 대전지역의 예술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대학은 메타버스콘텐츠과와 공연예술콘텐츠학과가 공동으로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 기반의 콘텐츠 확산과 성과공유 등 상호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에 협약했다

향후 협약학과는 ▲학과 간 학생 모집·홍보 등에 상호 협력, ▲학과 간 콘텐츠 제작 관련 강의 등의 참여와 협력, ▲학과 간 보유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과 신규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학과 간 연구·협업 등 공동 프로그램 운영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다.

메타버스콘텐츠과 학과장 이종탁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인적, 물적 자원을 활발하게 교류하며 학과 간의 상호 보안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대전 동구지역의 콘텐츠 활성화는 물론 대학생들의 창작 아이디어가 취·창업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면서“이러한 학과 간 업무협약은 이전에 없었던 사례로 입학자원이 부족한 대학현실에서 처음 시도되는 상생모델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메타버스콘텐츠과를 포함한 9개 학과의 신입생을 오는 9월 11일(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