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만정원 품은 스타벅스 음료 개발자 찾아 격려
상태바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만정원 품은 스타벅스 음료 개발자 찾아 격려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3.09.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오 순천조례지점장 “지역에 도움될 수 있어서 기뻐”
노 시장 “자부심 갖고 일할 수 있는 도시, 순천 만들어 갈 것”
노관규 순천시장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영감을 얻어 음료를 개발한 스타벅스 지오 점장을 찾아가 감사를 전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노관규 순천시장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영감을 얻어 음료를 개발한 스타벅스 지오 점장을 찾아가 감사를 전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음료 개발자를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지난 8월 순천 스타벅스 조례지점에서 호수정원을 모티브로 개발한 음료가 전라 지역 대표 음료(‘지오의 시크릿 레시피 : 전라’)로 출시됐다. 이에 노 시장은 개발 담당 점장(스타벅스 닉네임 ‘지오’)을 찾아 감사 꽃다발을 전하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품을 전달했다.

음료 개발의 모티브가 된 ‘호수정원’은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찰스젱스가 디자인한 작품으로 13년 전 노관규 시장이 2013정원박람회를 유치·준비할 당시 직접 영국까지 찾아가 설계를 의뢰한 것으로 지금은 순천만국가정원을 상징하는 정원이 됐다.

지오 점장은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기념으로 지역에 뜻깊고 의미 있는 음료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에서 전라지역 대표로 선정된 음료. [순천시 제공]
스타벅스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에서 전라지역 대표로 선정된 음료. [순천시 제공]

노 시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한창일 때 국가정원과 연관된 음료가 출시됐다는 소식에 무척 기뻤다”며 “덕분에 정원박람회가 톡톡히 홍보, 순천에 애정을 갖고 음료를 만들어준 점장님께 감사드리며 지역에서 살며 일하는 분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도시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노 시장은 오랜 기간 정원박람회를 꾸려가고 있는 조직위원회 전 직원에게 해당 음료를 선물하며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는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로부터 음료 레시피를 공모해, 7개 음료를 각 지역의 대표 음료로 출시하는 ‘시크릿 레시피 7’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3만 고객 투표 결과, 전라지역에서는 순천에 거주하는 조례지점장이 순천만국가정원 내 호수정원에 영감을 받아 만든 말차 프라푸치노 음료가 대표 음료로 선정·출시됐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