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사회복지의 날 기념 ‘복지나눔 한마당’ 개최
상태바
금천구, 사회복지의 날 기념 ‘복지나눔 한마당’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9.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복지증진 기여 유공자 노고 격려·표창 수여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정보·체험기회 제공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 포스터. [금천구 제공]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 포스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 구청 광장에서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은 사회복지종사자와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금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금천구 사회복지기관연합회가 후원한다.

오후 2시부터 행사장 무대에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진행한다. 헌신적인 봉사와 투철한 소명 의식으로 지역복지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종사자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청소년 발달장애인의 춤 공연도 펼쳐진다.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먹거리, 복지정보 및 체험, 바자회 부스를 운영한다. 10개 동 복지협의체가 미숫가루, 컵 과일, 족발, 샌드위치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와 봉사단체가 복지정보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보완대체의사소통(ACC)을 알려주는 ‘우린 이렇게도 소통해요’, 혈압, 당뇨, 체성분을 측정해 주는 ‘내 몸 체크해 건강하게 100세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꽃꽂이 체험 ‘금천구와 함께하기’ 등이 있다.

복지관, 자활센터, 보육원 등 사회복지기관이 의류, 생필품, 잡화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우리동네 나눔장터’도 운영한다.

유성훈 구청장은 “4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을 계기로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소외되는 계층 없이 모두가 행복한 금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