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추석맞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상태바
서대문구, 추석맞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9.1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21일 네이버쇼핑라이브 통해 송출
실시간 온라인으로 제철 과일·떡갈비 등 우수 상품 10~22% 할인 판매
서울 서대문구 소상공인 추석맞이 특집 ‘ 라이브커머스 방송’ 포스터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 소상공인 추석맞이 특집 ‘ 라이브커머스 방송’ 포스터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추석을 앞두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특집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소통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이커머스(E-commerce)의 합성어로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앞서 구는 지난 7~8월 이번 사업에 참여할 지역 소상공인을 공개 모집하고 최종 5개 업체를 선정, 라이브커머스 관련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홍보 영상 제작 등을 지원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맞춤형 천연샴푸(9/13 오전 11시) ▲제철 과일(9/14 오전 11시) ▲차량용 자외선 차단 가림막(9/19 낮 12시) ▲떡갈비(9/20 오전 11시) ▲주꾸미볶음(9/21 오전 11시)순으로 1시간씩 이뤄진다. 제품에 따라 10∼22%를 할인 판매한다.

이성헌 구청장은 “판매자와 실시간 채팅을 하며 우수하고 저렴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번 추석맞이 서대문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