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싱싱한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맘껏 드세요”
상태바
“싱싱한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맘껏 드세요”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09.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교육청,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
안전한 수산물 홍보·어민·수산업 종사자 지원 강화
경북도는 12일 도·의회·교육청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12일 도·의회·교육청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12일 도·의회·교육청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한 먹거리 인식 제고와 소비 활성화 등 홍보 계기를 마련하고 각 기관장과 직원들이 수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을 비롯한 도의원 및 관계 공무원 150여 명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홍보용 수산물로 방어, 멍게, 오징어, 문어, 물가자미, 홍게 6종을 통해 경북 주요 어종을 소개했다.

수산물 시식은 국내산 우럭과 전복, 소라 등이 주원료로 들어간 포항 물회와 영덕의 특산물인 자연산 물가자미 무침회, 울진군 양식산 멍게가 준비됐다.

한편 시식행사에 앞서 열린 제341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결과를 주기적으로 도민에게 제공해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신뢰 확보를 골자로 하는 '경북도 수산물의 안전성조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최종 의결됐다.

도는 이번 시식 행사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21일부터 27일까지 포항시 죽도시장과 영덕군 영덕시장에서 수산물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또 향후 서울 및 광역시에서 경북 수산물 대규모 판촉전을 열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알리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도는 철저한 수산물 방사능 검사와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우리 수산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어민과 수산업 종사자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수산물 안전관리와 안심 소비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