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 서구, ESG 아동친화사업 스위스에 소개
상태바
광주 서구, ESG 아동친화사업 스위스에 소개
  • 광주취재본부/ 김복수기자
  • 승인 2023.09.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가 국내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ESG 기반의 아동친화사업’ 우수사례가 유니세프 유럽 회원국에 소개됐다.

12일 구에 따르면 김이강 구청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부회장 자격으로 전날부터 15일까지 스위스를 방문 중이며, 첫날인 11일 유니세프 스위스&리히텐슈타인 위원회를 찾아 서구 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일정은 유니세프 한국-스위스 위원회가 공동 초청한 자리로, 김 청장은 ‘아이들이 행복할 권리, 존중받을 권리’라는 주제로 ESG 기반의 아동친화사업을 소개했다. 

김 청장은 ESG 중 “E(Environment, 환경) 관련 아동친화사업으로 관내 어린이 숲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환경학교 운영 등을 통해 기후위기 문제인식과 탄소중립,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회 분야 관련 사업으로 저소득층 아이들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소개하며 “아이들이 직접 자기 자신이 꿈꾸는 방을 구상하고, 친환경소재로 방을 꾸며주면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G(지배구조) 분야와 관련해선 “아이들이 지역의 놀이터를 직접 전수조사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놀이환경진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정 참여단에 아이들을 포함시켜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어와 문화의 차이를 넘어 아이들을 사랑하는 전세계 유니세프 가족들과 함께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혀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김복수기자
kim_bso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