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보훈청, ‘2023 보훈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보훈청, ‘2023 보훈 취업박람회’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9.1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 보훈 취업박람회’에서 참가자들이 한국공항공사 채용설명회를 듣고 있다.[서울지방보훈청 제공]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 보훈 취업박람회’에서 참가자들이 한국공항공사 채용설명을 듣고 있다.[서울지방보훈청 제공]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나치만)은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2023 보훈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보훈대상자들의 관심과 취업수요가 높은 금융권, 공기업 및 대기업을 중심으로 채용상담과 채용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진로탐색이 가능하도록 준비된 행사다.

당일 행사는 채용상담, 채용설명회, 보훈취업상담 및 이벤트로 구성되고 채용상담 부스에는 국민은행, 기업은행 등 3개 금융권, 한국전력공사, 근로복지공단 등 6개 공기업 및 삼성전자, LG전자 등 18개 대기업이 참여했다.

지난해 박람회에서 “좀 더 다양한 기업이 오면 좋겠다”, “채용설명회를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참가자들의 개선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취업 선호도가 높은 대기업이 대거 참여하게 됐다.

나치만 청장은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보훈 취업지원제도가 민간에 널리 알려지고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훈대상자 취업지원제도’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에 대한 생활안정과 자아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보훈특별고용, 가점취업, 특별채용 등 취업지원을 통해 국가기관, 공사기업 등에 12만 명의 보훈대상자가 근무중에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