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청세계항노화엑스포, K-항노화로 세계시장 공략 준비
상태바
산청세계항노화엑스포, K-항노화로 세계시장 공략 준비
  • 산청/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9.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국 50개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산업관 참가 항노화 관련 기업 수출기반 마련 지원
사전 수요조사로 맞춤형 수출상담회 운영 예정
[산청엑스포조직위 제공]
[산청엑스포조직위 제공]

경남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산업관 참여 기업에게 보다 많은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일간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수출환경에 대한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의 수출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 등 해외 13개국 50개 바이어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지난해부터 산업관 참가기업 유치를 위해 도내 항노화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기업유치를 위한 자문 및 협조를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직접 유치대상 기업을 방문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기업의 현황 및 애로사항 또한 청취했다.

도내 기업인들은 한방·항노화 기업의 수출기반 마련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수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성 바이어 초청이 필요하다는 건의사항 등을 확인하고 수출상담회 진행에 대한 수요도 파악했다.

수출상담회가 이뤄지는 산업관에는 광동제약, 사임당화장품, 부산대학교 한방병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등 국내 대표 기업과 연구기관뿐만 아니라 인산가, 청강, 드림팜, HK바이오텍, 가고파힐링푸드 등 도내 바이오화장품뷰티6차산업 분야 스타기업과 강소기업 등 총 138개사가 참가한다.

이중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는 건강(기능)식품, 한방한의약 가공품, 화장품 뷰티, 바이오제약, 바이오헬스케어 등 한방·항노화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기업 60여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이번 수출상담회가 한방항노화 관련 제품의 신흥시장 판로개척의 밑거름이 되고 도내 관련기업의 수출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산청/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