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혹시 당근이세요?”…단골이면 구정소식·경품 제공
상태바
동작구 “혹시 당근이세요?”…단골이면 구정소식·경품 제공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9.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오픈 기념 ‘단골맺기 이벤트’ 진행
동작구는 오는 21일까지 동작구청 당근 채널 오픈 기념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작구 제공]
동작구는 오는 21일까지 동작구청 당근 채널 오픈 기념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지역생활커뮤니티 플랫폼인 ‘당근(당신 근처)’ 공공프로필을 개설, 생생한 구정소식을 단골들에게 전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이달부터 ‘동작구청’ 당근 채널을 개설하고 오는 21일까지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작구청 당근 공공프로필에 구정 소식을 올리면 ‘동네생활’ 게시판에 자동 노출되고 지역 주민들은 바로 소식을 볼 수 있다. 특히 실제 거주하는 지역을 인증해 가입하는 만큼 관내 거주하는 주민과 연결돼 쌍방형 소통이 가능하다.

또 ‘단골 맺기’를 하면 소식이 올라올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지역 소식을 알 수 있다. 댓글이나 채팅을 통해 실시간 민원도 확인할 수 있다.

동작구청 당근 단골이 되려면 ‘당근’ 애플리케이션 검색창에서 ‘동작구청’을 입력한 후 ‘단골맺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1일까지 단골을 맺은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고 단골맺기 캡쳐본을 네이버 폼에 등록하면 된다.

구는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커피 쿠폰 등 경품을 1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동작구청 당근 채널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생활밀착형 소통을 강화하고 구 호감도와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