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회 성남 다-시 영화제' 22일 개최
상태바
'제2회 성남 다-시 영화제' 22일 개최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09.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2층 야외광장·3층 미디어홀서
제2회 성남 다-시 영화제 [성남문화재단 제공]
제2회 성남 다-시 영화제 [성남문화재단 제공]

경기 성남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성남아트센터 내 큐브플라자 2층 야외 원형광장과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2023 성남 다-시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성남 다-시영화제’는 영화제 기획에 관심 있는 성남미디어센터 청년영화기획단이 작품 선정부터 세부 프로그램까지 모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 공모 선정으로 1천 5백만 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이번 영화제는 ‘다시-, 호흡’이란 슬로건으로 국내외 장․단편 영화 총 15편을 상영한다. 청년영화기획단의 참신한 시각으로 선정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22일 큐브플라자 2층 야외 원형광장에서는 장편 ‘종착역’을 선보인다. 23일에는 다큐멘터리 ‘삼각형의 마음’을 시작으로 단편영화 6편을 연속 상영한다. 이어 2018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경쟁후보작에 오르기도 한 ‘레토’를 관람할 수 있다. 

영화제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성남시민이 제작하거나 성남에서 촬영한 단편영화 5편을 만날 수 있으며 영화제 폐막작인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재단 관계자는 "‘성남 다-시영화제’가 영화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시민 프로그래머나 모더레이터로 지속적 참여해 전문가로 성장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