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2023 세계국가유산산업전' 개막
상태바
경북도 '2023 세계국가유산산업전' 개막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09.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국가유산 박람회
잡페어·인사이트 포럼 진행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14일부터 16일까지 ‘2023 세계국가유산산업전’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한다.

‘우리 유산의 새로운 시작, 모두가 누리는 미래가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7개 분야에서 96개의 문화유산 관련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331개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문화유산 관련 각종 신기술 제안과 구매 상담, 판로 개척 등을 진행하고 구인구직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가유산 잡페어’ 등이 열릴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국가 유산 관련 최신기술과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학술대회 ▲기후변화 대응 학술 토론회 등 다양한 회의 ▲국가유산 기술상담회 ▲국내·외 구매자(바이어) 상담회 등을 통해 국가유산 관련 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기술을 선보이고, 국내·외 판로 개척도 논의된다.

2023 세계국가유산산업전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세계국가유산산업전 누리집(http://www.heritage-korea.com)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행사 기간 중 현장등록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태성 강사가 진행하는 참여형 토크콘서트인 ‘국가유산 인사이트 포럼’과 관람객 명찰 소지자를 대상으로 대릉원 천마총 등 경주 사적지 7곳과 동궁원 무료입장을 지원한다.

한편 도는 이번 전시회에 발맞춰 ‘경북의 문화유산,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경북의 문화유산 복원사업 ▲경북의 세계유산 등 2가지 콘텐츠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2022년 ‘한국의 탈춤’ 세계무형문화유산 등재 및 2023년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예정)를 기념해 경북의 세계유산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구성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