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지역친환경 농산물 생산 지원 나섰다
상태바
화천군, 지역친환경 농산물 생산 지원 나섰다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9.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빛누리쌀·농산물생산·유통비용 지원…“판로 확대 경주”
강원 화천군이 지역산 물빛누리쌀과 농산물의 생산 및 유통비용 지원에 나섰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지역산 물빛누리쌀과 농산물의 생산 및 유통비용 지원에 나섰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지역산 물빛누리쌀과 농산물의 생산 및 유통비용 지원에 나섰다. 

군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2023 물빛누리쌀 생산안정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농산물 브랜드인 물빛누리 쌀의 출하 및 생산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지원사항은 고품질 쌀 포장재와 물류비(택배비)지원, 산물벼 건조료 70%와 공공비축미곡 매입벼 건조료 70% 지원 등이다. 
 
신청은 내달 13일까지 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또는 각 읍면 사무소 산업계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이와 함께 지역 내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들을 위해 친환경 인증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대상은 화천지역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로 신청은 각 읍면 사무소에 신청서 및 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군은 아울러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등의 직거래 물류비도 지원한다. 

군은 지역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 등록농업인에게 택배비 70%를 지원키로 하고, 오는 25일부터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한도는 개인 1명 당 최대 택배 300건(105만 원), 생산자 단체 당 600건(210만 원)이다. 

최문순 군수는 “청정한 환경에서 생산된 고품질 화천 농산물의 유통과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햇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