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2023년 명예 구민을 찾습니다”
상태바
금천구 “2023년 명예 구민을 찾습니다”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9.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구 자치행정과...방문·우편·전자우편으로 접수
공공단체장·10인 이상 회원 가진 사회단체장·10명 이상 구민이 추천할 수 있어
금천구청 전경[금천구 제공]
금천구청 전경[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25일까지 지역발전과 구민과의 우호 증진에 공로가 있는 올해의 명예 구민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추천대상은 외국인, 타 시군구 거주자 중 ▲금천구의 발전에 기여하고 위상을 크게 높인 사람 ▲금천구와 교류증진, 통상협력 또는 금천구민과의 우호증진에 크게 공헌한 사람 ▲ 금천구민에게 귀감이 되고 상징적 의미가 있는 사람이다.

후보자 추천권자는 공공단체의 장, 10인 이상의 회원을 가진 사회단체의 장, 10명 이상의 구민이다. 후보자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구 자치행정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추천 양식은 금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내달 13일 금천구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명예 구민으로 선정된 자에게 명예구민증과 명예구민증서(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명예 구민은 금천구민에 준하는 행정상 혜택을 받는다. 또 각종 행사에 초청되거나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의 예우를 받게 된다.

한편 ‘금천구 명예 구민 제도’는 각계각층에서 묵묵히 일하며, 구정 발전에 기여한 자를 선정해 명예심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