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원데이 자원봉사 체험의 날’ 실시
상태바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원데이 자원봉사 체험의 날’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9.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축산물가공사업소와 유용미생물(EM) 활용 친환경 세탁비누 만들기 활동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농협경제지주(주) 축산물가공사업소와 ‘유용미생물(EM) 활용 친환경 세탁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원데이(One Day) 자원봉사 체험의 날’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농협축산물가공사업소는 2012년 설립된 농협 계열사로 농산물 생산 및 유통, 가공,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활동을 위해 사업소 임·직원 1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후 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천 환경교육 참여는 물론,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유용미생물(EM) 소재 세탁비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축산물가공사업소 김진홍 소장은 “생활 속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과 사회적 취약계층 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게 됐다”며 “공존의 생활 습관을 확산하는 등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 송다희 사회복지사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는 농협축산물가공사업소의 참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