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2024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잰걸음
상태바
경북도, 2024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잰걸음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09.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18개 사업 선정
‘전국 최다’ 국비 165억 대거 확보
시설 인프라 개선·주민 숙원 해소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2024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공모 사업에서 경주 충효국민센터 건립 등 총 18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165억 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이번 공모사업 중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부문에서 전국 최다인 135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올해 33억 원 대비 3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도내 체육 분야 인프라 개선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됐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경주 충효국민체육센터가 선정됐다.

경주 충효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500㎡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건립될 예정으로 수영장(성인풀 25m 6레인), 체력단련장, 다목적체육관 등의 생활체육시설로 구성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경주 서부권역 주민들의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부문에서는 구미 시민운동장 노후시설 개보수 등 17건이 선정됐다.

특히 구미는 이번 공모사업에서 5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앞으로 있을 주요 국제대회를 위한 인프라 개선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공모사업에서 김천 실내수영장, 문경 국민체육센터, 의성 야구장, 고령 주산체육관, 칠곡 석적 리틀야구장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개보수 예산을 확보하게 되어 지역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김천 종합운동장, 영주 시민운동장, 문경 국제소프트테니스장, 청도 공설운동장 등에 대한 개보수 예산도 확보해 전국대회 개최 및 전지훈련 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각종 국제대회를 꾸준히 개최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경기장을 확충하고 국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도민의 체력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개보수를 위한 국비 확보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